눈으로 느끼는 힐링! 안구정화에는 역시 초록초록 그리너리 뷰!

우리는 반복되는 일상에서 휴식과 힐링을 찾으려 합니다. 그리너리(Greenery) 또한 우리의 열망을 반영한 것인데요. 이처럼 휴식과 편안함을 주는 그리너리뷰를 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안구정화와 휴식을 위한 여행, 함께 떠나볼까요?

 


 

서울의 휴식처

서울숲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서울숲은 교통이 편리해 많은 이가 찾는 곳이에요. 시끄러운 도시에서 볼 수 있는 그리너리뷰만큼 소중한 것이 있을까요? 푸르른 녹음 사이를 걷는 것만으로도 저절로 힐링이 된답니다.

서울숲에는 뚝섬생태숲, 자연체험학습장, 습지생태원 등이 있어 개인의 입맛에 따라, 취향에 따라 다양한 그리너리뷰를 즐길 수 있어요.

또한 서울숲에는 꽃사슴 먹이 주기, 서울숲 생태 돋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하기에 좋아요.

 

 

 

서울숲

 ̄ ̄ ̄ ̄ ̄ ̄ ̄ ̄

[위치]

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

 

[문의]

02) 460-2905

 

 

역사유적지와 함께

남한산성


 

드라이브로 기분도 살리고 그리너리 뷰를 보고 싶다면 어디로 가야 할까요? 바로 서울시근교의 남한산성이에요. 이곳은 김훈 작가의 소설 '남한산성'과 동명의 영화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남한산성의 서문으로 향하면 울창한 소나무 숲을 볼 수 있는데요. 주민들이 한국전쟁 이후 폐허가 된 이곳에 소나무를 옮겨 심어 조성되었다고 합니다. 피톤치드를 온몸으로 느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남한산성을 구경하는 것도 좋은 여행 코스에요.

남한산성을 방문했을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하나 있죠. 바로 서울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아름다운 야경이에요. 사진 찍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하는 장소랍니다! 더불어 남한산성만의 백숙거리에서는 원기회복을 위한 보양식도 먹을 수 있답니다.

 

 

 

남한산성

 ̄ ̄ ̄ ̄ ̄ ̄ ̄ ̄

[위치]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문의]

031) 743-6610

 

 

이보다 더 푸르를 수 없다

지리산 


 

그리너리뷰라고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있으니, 바로 나무가 울창한 산이죠. 무더운 여름이지만 푸르른 나무와 굽이치는 계곡이 있는 지리산이라면 덥지 않아요. 오히려 서늘해서 초여름 여행지로 제격이지요.

지리산은 뱀사골계곡, 칠선계곡으로도 유명해요. 높은 곳에서 콸콸 쏟아지는 계곡의 물줄기를 보고 있으면 저절로 시원함이 느껴지는데요. 차가운 계곡물과 초록초록한 나무를 함께 보면 무릉도원이 따로 없답니다.

걷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토요일에 지리산을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매주 토요일, 지리산 둘레길을 한바퀴 완주하는 장거리 도보 걷기 프로그램인 토요걷기를 체험할 수 있어요.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경남지역)

 ̄ ̄ ̄ ̄ ̄ ̄ ̄ ̄ ̄ ̄ ̄ ̄ ̄ ̄ ̄

[위치]

경남 산청군 시천면 남명로 376

 

 [문의]

055-970-1000

 

안구정화, 휴식, 힐링을 위해 그리너리뷰로 떠났던 피서, 어떠셨나요? 초록초록이 가득해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 전환이 되었을 거예요. 하지만 보는 것과 느끼는 건 다르지요. 그리너리뷰를 위해 지리산에 방문했다면, 한화리조트 지리산을 방문해 초록초록한 여름을 즐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