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새들승마클럽] 마라톤에 도전하자, 나이키 쉬 런 서울 & 뉴레이스!

[로얄새들승마클럽] 봄철 운동? 마라톤에 도전하자, 나이키 쉬 런 서울 & 뉴레이스!


요즘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나이키 쉬 런 서울, 뉴레이스' 마라톤 대회와 걷기 대회 등 다양한 운동 대회가 열리죠?  봄철 건강관리를 위해 어떤 운동을 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운동하기 좋은 요즘 봄철 운동 세 가지를 추천해 드려요. 나에게 맞는 봄철 운동은 무엇인지 찾아보고 여름 다이어트에도 대비해 볼까요? ^_^ 



   봄철 운동 추천 1. '마라톤

첫 번째로 추천해 드리는 봄철 운동은 마라톤인데요. 마라톤은 튼튼한 두 다리와 정신력 그리고 런닝화만 있으면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과 전신운동과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봄철 운동 중 하나랍니다. 


* Tip 1. 마라톤 운동 효과 

1) 전신운동 효과

마라톤은 전신운동으로 심폐 지구력이 향상과 전신의 근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2) 체중조절 

마라톤은 에너지 소모량이 많아 체중조절에 큰 효과를 준다. 운동을 시작해 30분 정도까지는 가장 사용하기 쉬운 근육 속의 글리코겐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한다. 30분이 지나면서부터는 몸에 축적된 지방을 연소시켜 에너지원으로 전환해 사용한다. 이는 절식을 통한 체중감소 효과와는 다른 것이다. 


3) 체력에 맞는 운동량 조절 

달리는 사람의 연령과 체력에 맞춰 적정 수준으로 운동량을 조절할 수 있다. 42.195㎞의 풀코스 마라톤뿐만 아니라 5㎞·10㎞나 하프 마라톤을 목표로 해 도전할 수 있다.


봄철 운동으로 마라톤을 추천하는 또 다른 이유, 5월은 마라톤의 계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무슨 얘기냐구요? ^_^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에서 주최하는 '나이키 쉬 런 서울'  뉴발란스의 '뉴레이스'는 오는 5월 25일, 26일 이틀 동안 연이어 열리죠. 뿐만아니라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 '2013 여성마라톤대회' 등이 전국 각지에서 열린답니다.


 아직 참가 신청이 가능한 마라톤 대회가  있으니 차근차근 준비하여 자신에게 맞는 마라톤 대회에 참여해 보세요 :-) 


▲ 2013 나이키 쉬 런 서울 & 뉴레이스

* 출처: 나이키 쉬 런 서울뉴레이스 페이스북



   봄철 운동 추천 2. 자전거 타기

두 번째로 추천하는 봄철 운동은 '자전거 타기'랍니다. 최근 교통수단으로서도 주목받고 있는 자전거 타기는 건강과 체력을 유지, 증진할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운동이랍니다. 


▲ 시원한 한강 바람을 맞으며 자전거 타기


자전거 타기는 다양한 코스와 지형을 달리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또한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기 때문에 하체 근력이 약하거나 관절이 약한 사람, 골다공증에 효과적인 운동이랍니다.


▲ 여의도 한강공원 내 자전거 대여소 


특히 한강공원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자건거 타기 운동을 즐기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겠죠?  한강공원마다 자전거 대여소가 있기 때문에 자전거가 없어도 자전거 타기 운동을 즐길 수 있어요. 오늘 주말 가족과 함께 한강 나들이와 운동을 동시에 즐겨보세요!


* Tip 2. 자전거 타기 운동효과

1) 심폐기능 발달

규칙적으로 자전거 타기를 하면 폐활량이 증가하고, 매 호흡 시 산소량이 증가하는 등 폐 기능이 전반적으로 향상된다. 또 혈액의 양이 증가되고 산소 운반능력이 향상되며, 노폐물을 제거하는 능력도 발달한다.


2) 순환기 계통의 기능 향상

자전거 타기를 지속하면 혈관의 탄력성이 좋아지고 혈압이 낮아지는 효과가 있다.


3) 하체근력 발달

페달을 돌리는 하체근육이 반복적으로 수축 이완되므로 하체의 근력과 근지구력을 향상하는 효과가 있다.


* 자료 출처: 네이버 건강



   봄철 운동 추천 3. ‘승마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릴 봄철 운동은 '승마'에요. 이제 승마도 많이 대중화되어 크고 작은 승마장에서 승마 레슨을 배우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로얄새들승마클럽'은 많은 분들이 찾고 알아주시는 대표 승마장으로 거듭나고 있죠.


▲ 전신운동과 집중력 향상에 효과적인 운동 '승마'


승마의 효과와 장점이 많지만 간단히 소개하자면, 척추가 바르게 교정되어 허리디스크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말에 기승하면 중심운동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또한 말과 함께 구보를 하면 심폐기능이 강화되고 혈액순환에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에서 떨어지지 않으려는 고도의 집중력 훈련까지~ 기초체력과 정신 건강에도 도움되는 매력적인 운동 승마, 여러분도 도전해 보고 싶지 않으세요? ^^  


* Tip 3. 로얄새들승마클럽 하계 승마 아카데미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로얄새들승마클럽에서는 하계 승마 아카데미 회원을 맞이하고 있는데요. 만 19세 ~ 만59 까지 승마를 배우고 싶은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답니다. 수준별 맞춤 클래스로 진행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클럽하우스 내부 - 초급자 코스 - 중급자 코스 (좌측부터)


> 로얄새들승마클럽 승마 아카데미 모집 안내 



여행코디네이터 한화와 함께 봄철 운동으로 추천한 마라톤, 자전거 타기, 승마 세 가지를 추천해 드렸는데요. 저는 5월이 가기 전 마라톤에 도전해 보고 싶네요~ 여러분도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하여 건강한 5월 보내세요!



관련 글 


신고